문제1412--지뢰 찾기

1412: 지뢰 찾기

[만든사람 : ]
시간제한 : 1.000 sec  메모리제한 : 128 MB  제출 : 16  맞은 사람 : 2

제출  

문제 설명

지뢰 찾기는 1980년대부터 유행해 지금까지도 많이 알려진 게임이다.
이 게임은 표처럼 그려져 있는 맵에서 각 위치를 눌러가며 지뢰를 제외한 다른 모든 부분을 누르면 이기는 게임이다.
아무 정보 없이 이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은 너무 어렵기에 각 위치를 누르면 해당 위치 주변에 있는 지뢰의 개수를 알려준다.
예를 들어, (x, y) 형식으로 알려주는 지뢰를 –1로 표기하여 (2, 1), (3, 3)의 지뢰를 표에 표기하면  

으로 나타낼 수 있다.
이를 지뢰가 없는 모든 위치에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도록 주변에 있는 지뢰의 개수를 표기하면

로 나타낼 수 있다.
표의 크기와 지뢰의 위치를 모두 알고 있을 때 위와 같은 맵을 출력하시오.

입력 설명

첫 번째 줄에 정수인 표의 가로 크기 N(1 ≤ N ≤ 100), 세로 크기 M(1 ≤ M ≤ 100)이 공백을 구분으로 주어진다.
두 번째 줄에 지뢰의 개수 C(1 ≤ C ≤ 100)가 주어진다.
세 번째 줄부터 C + 2번째 줄에 걸쳐 지뢰의 위치에 해당하는 가로 좌표 X, 세로 좌표 Y(1 ≤ X, Y ≤ 100)가 공백을 구분으로 주어진다.

출력 설명

M개의 줄에 걸쳐 공백을 구분으로 맵을 출력한다.
지뢰는 –1로 표기한다.

입력 예시1 Copy

5 5
2
2 1
3 3

출력 예시1 Copy

1 -1 1 0 0
1 2 2 1 0
0 1 -1 1 0
0 1 1 1 0
0 0 0 0 0

입력 예시2 Copy

4 3
3
3 3
2 3
3 2

출력 예시2 Copy

0 1 1 1
1 3 -1 2
1 -1 –1 2

출처/분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