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 설명
민철이는 학교에서 요즘 유행하는 게임에서 학교 1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.
해당 게임엔 여러 가지 아이템이 있는데 아이템에는 중량과 가속도를 높여 캐릭터의 힘을 키울 수 있다.
모든 아이템들은 고유 효과로 같은 중량에 같은 가속도 값을 갖는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는다.
또한, 게임에서 간간이 진행되는 패치로 인하여 아이템의 효과가 변동되기도 한다.
각각의 아이템 효과는 중첩이 되는데 그 공식은 (모든 아이템의 중량 합) * (모든 가속도의 곱)인 것을 민철이가 알아내었다.
이 공식을 이용하여 다음 패치 이후에 민철이는 구하고자 아이템을 모두 사용했을 때 힘이 얼마나 되는지를 계산하고자 한다.
민철이가 구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현재 능력치가 주어지고 다음 패치에 효과가 변동되는 아이템들의 효과가 주어질 때 해당 아이템을 모두 사용한 패치 후 힘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 설명
첫 번째 줄에 아이템의 수 N(1 ≤ N ≤ 10)이 정수로 주어진다.
두 번째 줄부터 N + 1번째 줄에 걸쳐 1 ~ N번 아이템의 효과인 정수 중량 M(1 ≤ M ≤ 100)과 실수 가속도 A(0 < A ≤ 2)가 아이템 번호순으로 주어진다.
N + 2번째 줄에 패치로 인하여 효과가 변하는 아이템의 번호 I(1 ≤ I ≤ N)과 아이템의 효과인 정수 중량 IM(1 ≤ IM ≤ 100), 실수 가속도 IA(0 < A ≤ 2)가 공백을 구분으로 주어진다.
출력 설명
모든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의 패치 이후 힘을 소수점을 버린 정수로 출력한다.
4
1 2.0
95 0.4
27 1.4
61 0.7
1 10 1.8